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블로그 운영]나는 매일 글을 쓰고 구글에서 돈을 받기로 했다. (티스토리 블로그)

by 안녕쿠키 2024. 8. 1.

나는 매일 글을 쓰고 구글에서 돈을 받기로 했다.

 

블로그는 누군가에게는 일기장일 수도, 대화의 창일 수도 있다. 하지만 나에게 있어 블로그란 단지 블로그란 돈벌이 수단에 불과했다. 그러다 보니 하루에 100원씩 들어오는 푼 돈에 나의 열정은 식어만 갔고, 나는 글쓰기를 게을리하게 되었다.

 

하루에 300명씩 들어오던 방문자는 이제는 100명을 겨우 넘긴다. 상식 퀴즈는 더 이상 연재하기에는 소스가 부족하고 주식 글을 쓰기에는 방문자도 적고 경쟁자가 너무 많다. 이렇게 핑계를 대다 보니 나에게 블로그는 점점 더 멀어져 갔다.

나는 매일 글을 쓰고 구글에서 돈을 받기로 했다.

 

하지만

 

부수입을 만들기 위한 파이프라인으로서 블로그만 한 도구는 세상에 없다. 유튜브, 핸들러 등등 다른 부수입원에 비해 투입하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적다. 

 

다만 블로그에는 한 가지 적이 존재한다. 바로 게으름이다. 하루에 한 시간 혹은 두 시간씩 앉아서 글을 쓰는 행위는 너무 귀찮은 일이다. 나중에 해야지 하다가 미루다가 한 달, 두 달이 지나는 것도 부지기수다. 2021년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 작성한 글이 겨우 120여 게임을 생각하면 나의 게으름을 엿볼 수 있다.

 

취업준비를 하고 있다. 당장 취업을 할 생각은 없지만 내년이면 취업 전선에 뛰어들어야 한다. 앞으로 하루에 8시간씩 일을 해서 돈을 벌 생각을 하니 행복하지만 한편으로는 아찔하다. 내 연봉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월급의 대부분을 주식 투자할 예정이니 200을 번다하면 160을 주식에 투자한 다고 하면 하루에 5만 원을 주식에 투자하는 셈이다.

 

나는 평생 주식 투자를 할 생각이다. 지금은 애증의 한 종목에 투자금 대부분이 묶여있지만 목표 수익률이 되면 과감하게 팔고 투자금의 대부분을 월배당 배당 투자에 할애할 생각이다. 월배당 투자의 가장 큰 핵심은 바로 복리이다. 복리의 힘을 극대화시키는 것은 시간, 투자 수익률, 투자금이다.

시간은 내가 건들 수 없는 부분이다. 투자 수익률은 앞으로 열심히 책을 읽고 공부해서 최대한 높일 생각이다. 남은 것은 투자금, 투자금을 높이는 방법은 (대출을 제외하고는) 크게 두 가지이다. 높은 연봉을 주는 회사에 들어가는 것, 부수입을 늘리는 것. 높은 연봉을 받기 위해 자격증을 따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남은 것은 부수입을 늘리는 것. 몇 년간 블로그, 유튜브, 오픈마켓 등을 찍먹 해봤다. 

 

20대에는 여러 분야에 발을 들여놓는 경험이 중요하다고 했다. 하지만 30대, 40대가 되면 그런 경험보다는 한 분야에서 깊이 있는 사람이 되는 게 중요하다고 한다. (쇼츠에서 봤는데 분명 설득력 있는 말이었다.) 

 

만 4년 차 블로거이다. 앞으로는 매일 하루 한 개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내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이 블로그를 최대한 키워보려 한다.

 

+

 

SEO맞춤 글쓰기를 하려면 최소 1500자를 쓰라고 한다. 아직 1300자 밖에 채우지 못해서 내 포스팅 계획 및 블로그 운영 계획을 좀 써보려고 한다.

 

포스팅 계획

1. 내 주식 방향성에 대한 고찰: 월배당 포트폴리오.

2. 상식 퀴즈 포스팅.

3. 테슬라에 대한 소식 포스팅.

4. 계좌 현황.

 

블로그 운영 계획

1. 새로운 블로그 파서 글 올리고 애드센스 승인 요청.

2. 올해까지 계시글 200개 달성.

 

이제 1500글자가 넘었다. 이제 글을 마치고 다음 포스팅을 준비하려고 한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