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퀴즈/🔥상식 퀴즈 모음

🦊🐱"99세를 지칭하는 명칭은 무엇일까?" - 대학생을 위한 상식 퀴즈 모음!

by 안녕쿠키 2021. 12. 18.
반응형

두 번째 상식 퀴즈! 

오늘도 어김없이 상식 퀴즈로 찾아뵙게 되었는데요.

오늘 문제 난이도는 7개 이상 맞히면 대학생 수준은 되지 않나 싶습니다!

재밌게 풀어보세요 파이팅!

상식 퀴즈 시작!

[1번] ○○이란 정부, 지방자치단체, 금융기관 또는 주식회사가 투자자를 대상으로 비교적 장기의 자금을 차용하기 위해 발행한 증권(증서)입니다. 발행 주체, 가격, 상환 방식, 이자 지급 방법 등으로 구분되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채권

 

[2번] ○○○○는 HD 비디오를 위한 디지털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도록 소니가 주도하는 BDA에서 정한 광 기록 방식 저장매체입니다. 화질과 음질이 DVD에 비해 월등하다는 장점이 있는 이 저장매체는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블루레이 

 

[3번] ○○○은 열대 태평양에서 준 주기적으로 약 5년마다 벌어지는 대양- 대기 간의 기후 현상을 의미합니다.  남아메리카 페루 및 에콰도르의 서부 열대 해상에서 수온이 평년보다 높아지는 현상이며 엔소, 라니냐, 남방 진동 현상을 아우르는 이 현상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엘니뇨

 

[4번] ○○ 바둑에서 유래되어, 돌이 특정 모양으로 배치된 상태를 이르는 말에서 유래된 말로 어리숙한 사람을 일컫는 말입니다. 호랑이의 아가리라는 뜻의 이것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호구

 

[5번] 브릭스(BRICS) 란 미국의 증권사 골드만삭스에서 처음으로 사용한 용어로 신흥 선진국으로 성장하고 있는 다섯 나라의 영문 머리글자를 딴 것인데요. 세계 인구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브릭스의 다섯 나라는 어디일까요?

더보기

[정답]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남아프리카 공화국

[6번] 뉴턴의 제2법칙으로 알려진 가속도의 법칙 F=ma에서 F는 힘, a는 가속도를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m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더보기

[정답] 질량

 

[7번] ○○○는 토르티야에 쇠고기나 닭고기, 콩, 밥 등을 얹어 네모 모양으로 감싼 다음 살사를 발라서 먹는 멕시코식 음식입니다. 지역마다 흥건하게 소스를 발라 먹는 것부터 간단하게 넣어 먹는 것까지 종류가 매우 다양한 종류를 자랑하는 이 음식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부리토

 

[8번] 빙판 위에 스톤을 미끄러뜨려 네 개의 동심원으로 분할된 목표 지점에 위치시키는 스포츠입니다. 4명의 선수로 구성된 두 팀이 빙판에 표시된 원형 표적인 하우스를 향해 화강암 스톤을 차례대로 미끄러뜨리며 승부를 가리는 이 스포츠는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컬링

 

[9번] 우리나라에는 나이에 따른 명칭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50세는 지천명, 70세는 고희, 100세는 천수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99세를 지칭하는 명칭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백수

 

[10번] 이빨이 가장 많은 동물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달팽이 (약 1만 ~ 2만 5천 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