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퀴즈/🔥상식 퀴즈 모음

🏛🕌"명수의 머리에는 점심에 먹은 김치찌게 냄새가 베어있었다?" - 대학생을 위한 상식 퀴즈 모음! (맞춤법 특집)

by 안녕쿠키 2022. 1. 22.
반응형

상식 퀴즈 모음!

오늘은 상식 퀴즈 열두 번째 시간으로 맞춤법 관련 상식 퀴즈를 가져왔는데요.

 

각 문장의 틀린 부분을 찾아서 수정 해주세요! 참고로 틀린 부분이 없는 문장도 있습니다!

상식 퀴즈 시작!

[1번] 명수의 머리에는 점심에 먹은 김치찌게 냄새가 베어있었다.

더보기

[정답] 명수의 머리에는 점심에 먹은 김치찌개 냄새가 배어있었다.


[2번] 명수와 몇일 동안 예기를 해보니 아주 좋은 아이였다.

더보기

[정답] 명수와 며칠 동안 얘기를 해보니 아주 좋은 아이였다.


[3번] 명수야 머리를 일주일 동안 안 감으면 안 되!

더보기

[정답] 명수야 머리를 일주일 동안 안 감으면 안 돼!


[4번] 오늘은 명수가 왠일인지 기분이 좋아 보인다.

더보기

[정답] 오늘은 명수가 웬일인지 기분이 좋아 보인다.


[5번] 명수가 김치찌개를 먹든지 된장찌개를 먹든지 나는 관심이 없어!

더보기

[정답] 옳은 문장입니다!

[6번] 결국 명수의 더러운 속내가 들어났다.

더보기

[정답] 결국 명수의 더러운 속내가 드러났다.


[7번] 명수의 간염이 금새 낫았다.

더보기

[정답] 명수의 간염이 금세 나았다.


[8번] 오늘따라 왠지 명수가 잘생겨 보인다.

더보기

[정답] 옳은 문장입니다!


[9번] 명수는 이번 회식 때 본인 카드로 쿨하게 결재했다.

더보기

[정답] 명수는 이번 회식 때 본인 카드로 쿨하게 결제했다.


[10번] 명수야 조금만 이따가 만나자!

더보기

[정답] 옳은 문장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