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퀴즈/🔥상식 퀴즈 모음

"집단 지성을 활용해 자금을 조달하는 행위는 무엇일까요?" - 대학생을 위한 상식 퀴즈 모음!

by 안녕쿠키 2023. 1. 6.
반응형

스물네 번째 상식 퀴즈! 

어김없이 재밌는 퀴즈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오늘도 재밌게 풀어보시고 정답도 꼭 확인해 보세요~

상식퀴즈 시작

[1번] 이 행위는 창의적 아이템을 가진 초기 기업가를 비롯한 자금수요자가 중개업자의 온라인플랫폼에서 집단지성(The Wisdom of Crowds)을 활용하여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이 행위'는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크라우드 펀딩

 

[2번] 이 권리는 발명에 대하여 인정되는 국가 공인의 독점/배타권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 권리가 발동되면 20년간 유지되며 이 권리를 얻기 위해선 발명된 기술의 신보성과 진보성을 입증해야 합니다. '이 권리'는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특허(권)

 

[3번] 일제 강점기 당시 포수 출신이었던 홍범도를 중심으로 결집한 독립군입니다. 이 단체가 벌인 여러 차례의 국내진공작전으로 민족의 독립 의지가 더욱 높아졌는데요. '이 단체'는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대한독립군

 

[4번] 이 인물은 대한제국 말기에 활약한 계몽 운동가이자 군인이며 독립운동가입니다. 1879년 9월 2일 황해도 해주목에서 태어나 1910년 3월 26일 순국했습니다. 영화 '영웅'의 주인공이기도 한 '이 인물'은 누구일까요?

더보기

[정답] 안중근

 

[5번] 이 인물은 축구 역사상 FIFA 월드컵 3회 우승을 달성한 최초의 선수로, IOC가 '20세기 최고의 운동선수'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축구 황제라고 불리며 그의 고향인 브라질 정부에서 이 선수의 유럽 진출을 막기 위해 그를 국외 반출 불가의 국보로 지정하기도 했습니다. '이 선수'는 누구일까요?

더보기

[정답] 펠레

[6번] 이것은 세계 공통 인사로, 중세시대 '나에게는 당신을 해칠 무기가 없다는 것'을 증명하던 행동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행위'는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악수

 

[7번] 이 것은 로봇이나 가상의 아바타가 인간과 닮을수록 호감도가 높아지지만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오히려 강한 거부감을 느낀다는 이론입니다. 호감도가 계속해서 상승하다 급격하게 하강하는 그래프 모양이 골짜기와 비슷해서 이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이 이론'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불쾌한 골짜기

 

[8번] 이곳은 1636년, 청나라의 침입으로 병자호란이 일어나자 조선의 인조는 궁을 떠나 이곳에서 47일간 피신한 곳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기도 한 '이곳'은 어디일까요?

더보기

[정답] 남한산성

 

[9번] 청양 고추로 유명한 '청양시'는 어느 도에 위치해 있을까요?

더보기

[정답] 충청남도

 

[10번] 충청남도의 지역번호는 몇 번일까요?

더보기

[정답] '04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