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퀴즈/🔥상식 퀴즈 모음

"나는 공산당이 싫어요"의 주인공은 누구? - 대학생을 위한 상식 퀴즈 모음!

by 안녕쿠키 2023. 1. 17.
반응형

스물다섯 번째 상식 퀴즈 

오늘도 재미있는 퀴즈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유익한 문제들을 어려운 문제부터 쉬운 문제까지 다양한 난이도로 준비했습니다.

재밌게 풀어보시고 정답도 확인해 보세요!

상식 퀴즈 시작!

[1번] 이 단어는 한낮에 꾸는 꿈이란 뜻으로, '헛된 공상'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입니다. 몽상이나 망상과도 유사한 의미를 가지며 현실적으로 만족시킬 수 없는 욕구나 소원을 공상이나 상상의 세계에서 얻으려는 심리적 도피기제를 의미하는 '이 단어'는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백일몽

 

[2번] 이 물질은 탄소와 질소로 이루어진 헤테로 고리계열의 유기화합물입니다. 이 물질을 섭취하면 체내에서 분해되어 요산으로 변하게 되어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하지만 이 물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요산이 체내에 잔류하게 되어 통풍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 물질'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퓨린

 

[3번] 이 병은 일상생활에서 발작적으로 졸음에 빠지게 되는 병이자 수면 질환입니다. 이 병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기면증

 

[4번] 이 물질은 인(P)의 동소체 가운데 하나로, 연막탄, 조명탄 등의 원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 물질을 이용한 소이탄의 살상력이 매우 높아 사용이 금지되기도 했는데요. 이 물질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백린

[5번] "나는 공산당이 싫어요"라는 말을 남긴 사람의 이름은 누구일까요?

더보기

[정답] 이승복 (1959 ~ 1968)

[6번] 이 것은 프랑스혁명 당시 죄수의 목을 자르는 형벌을 가할 때 사용한 사형기구입니다. '이 기구'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단두대(기요틴)

 

[7번] 방글라데시의 수도는 어디일까요?

더보기

[정답] 다카 (Dhaka)

 

[8번] 부탄의 수도는 어디일까요?

더보기

[정답] 팀부 (Thimphu)

 

[9번] 삼국시대 신라의 신분제도의 이름입니다. 성골, 진골, 6두품, 5두품, 4두품으로 분류되는 '이 신분제도'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골품제

 

[10번] 흑색이나 갈색 등 한 가지 색만 이용하여 그리는 단색화를 의미합니다. 동일한 색의 채도ㆍ명도만 달리해 화면을 구성하는 단색화 또는 일러스트레이션을 뜻하는 '이 영어단어'는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모노크롬 (Monochrome)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