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퀴즈/🔥상식 퀴즈 모음

"카타르 수도가 어디였지?!" - 대학생을 위한 상식 퀴즈 모음!

by 안녕쿠키 2022. 11. 22.
반응형

스물세 번째 상식 퀴즈! 

 재밌는 퀴즈가 도착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기념으로 축구 관련 문제들도 몇 문제 추가해 보았습니다. 열심히 풀어보세요!

상식 퀴즈 시작!

[1번] 이 용어는 축구 경기에서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국제 축구 연맹(FIFA)에서 경기에 공정성을 더하기 위해 도입한 이 시스템은 VAR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VAR은 무엇의 약자일까요?

더보기

[정답] Video Assistant Referees (비디오 보조 심판)

 

[2번] 이 용어는 주식 시장에서 사용하는 용어로 영어로 숏 셀링(Short selling), 줄여서 숏(Short)이라고 합니다. 주식을 미리 빌려서 매도하여 현재 가격만큼의 돈을 받고, 나중에 빌린 것과 같은 수량의 주식을 상환하여 결제를 완료함으로써 중간 차익을 남기는 투자 기법을 의미하는 '이 용어'는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공매도

 

[3번] 이 과일은 고급 청포도 품종의 하나입니다최초 재배지인 히로시마현과 오카야마현의 특산품이기도 하며, 오카야마에서는 '이 과일'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상품 및 관광 코스도 개발되어 있다고 하는대요. 그렇다면 '이 과일'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샤인 머스캣

 

[4번] 이 용어는 생명공학에서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생명 공학 기술을 내부에 새로운 유전자를 삽입한 생명체를 총칭합니다. 유전자 삽입을 통해 짧은 기간에 원하는 형질을 가진 개체를 얻을 수 있게 하는 기술을 총칭하는 '이 용어'는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GMO (Genetically Modified Organism)

 

[5번] 이 용어는 물리학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영어로 이벤트 호라이즌(event horizon)라고 합니다. 일반 상대성 이론에서 내부에서 일어난 사건이 외부에 영향을 줄 수 없게 되는 경계면을 의미합니다. 이 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 밖에서는 어떠한 정보도 감지할 수 없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시로는 블랙홀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 용어'는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사건의 지평선 (事件의地平線)

[6번] '이 효과'는 금속 등의 물질(입자)이 빛에 쪼이면 전자를 내놓는 현상을 말합니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이 광양자설을 통해 규명되었으며 빛의 입자성을 설명하는 주요 근거로 사용됩니다. '이 효과'는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광전 효과

 

[7번] 이 용어는 토마스 모어의 소설에서 유래된 단어입니다. 현재에는 인간이 생각할 수 있는 최선의 상태를 갖춘 완전한 사회라는 뜻을 가져 '이상향'의 대명사로 쓰이고 있는 '이 단어'는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유토피아

 

[8번] 이 비석은 한반도에 있는 유일한 고구려 비석입니다. 고구려가 주로 북방을 공략한 광개토대왕의 아들 장수왕 시대에 남진정책을 본격적으로 펼치면서 한반도 중부까지 영토를 확장한 뒤, 현재의 충주 지역에 세운 '이 비석'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충구 고구려비

 

[9번] 카타르의 수도는 어디일까요?

더보기

[정답] 도하 (Doha)

 

[10번] 우루과이의 수도는 어디일까요?

더보기

[정답] 몬테비데오 (Montevideo)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