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리 알아두었다면 좋았을 텐데../생활 정보

스마트폰 자급제 장점, 알뜰폰 요금제, 요금제 꿀팁

by 안녕쿠키 2022. 1. 23.
반응형

스마트폰 자급제 & 알뜰폰 요금제로 지갑을 보호하자

 오늘은 스마트폰 자급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작년부터 엘지 유플러스 알뜰 요금제를 이용해 본 경험과 최근 아이폰 자급제에 관심이 생겨 공부했던 경험을 살려서 포스팅해 보려 한다. 현재 사용 중인 요금제 정보는 밑에 적도록 하겠다.

 

1. 스마트폰 자급제 장점 & 하는 법

 스마트폰 자급제는 말 그대로 통신사를 끼지 않고 폰을 구매하는 것을 말한다. 중간 유통 라인이 줄기 때문에 가격이 그만큼 싸고 약정이 없어 원하는 때에 폰을 바꿀 수 있다. 이런 장점들 때문에 인기가 많다.

 

 자급제 폰을 구매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대표적인 두 가지만)

1. 쿠팡, 11번가 등을 이용해 스마트폰 구매

2. 중고 거래

 

 쿠팡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쿠팡을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다른 물건 구매하듯이 구매하면 된다. 아이폰 구매 시 애플케어플러스 결합도 가능하다. 몇 달 동안 아이폰 13PRO 시세를 확인한 결과 가끔 세일을 한다. 세일과 카드 할인을 결합하면 10만 원은 기본적으로 세이브 가능하다.

 

 현재 아이폰 13 프로 128GB 기준 1,255,500원이다. 카드 할인 4%까지 결합하면 1,205,280원인데 확실히 몇 달 전보다 싸다. (언제 다시 비싸질지는 모르겠다.) 몇 달 전엔 135만 원에 카드 할인 8% 정도로 기억한다.

 

 아이폰 출시 직후 알뜰폰과 결합 행사하는 경우가 흔하게 있다. 알뜰폰 통신사들이 대목을 잡기 위해 별별 이벤트를 다한다. 이런 소소한 이벤트도 결합하면 확실히 저렴해진다. (필자도 아이폰 14를 위해 벌써부터 기다리고 있다.)

 

 지금 비교해 봐도 쿠팡 구매가 확실히 싸다. 물론 11번가 등에서 기습적인 할인을 하는 경우도 있으니 현명한 소비자가 되기 위해선 구매 전 꼼꼼한 가격 비교는 필수다. 

 

Apple 아이폰 13 Pro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Everytime 십일절 - 11번가

모델명: 애플 아이폰 13 프로 5G 128GB 자급제 , 최저가격 : 원

catalog.11st.co.kr

 

 중고폰을 구매할 수도 있다. 당근 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 등 다양한 중고 거래 플랫폼이 존재한다. 경험상 확실히 번개장터, 중고나라에는 업자가 많다. 개인한테 구매하든 업자한테 구매하든 중고거래는 무조건 정상 해지가 된 폰을 구매해야 한다. 정상 해지가 되지 않은 폰은 추후에 문제(분실폰 등등)가 생길 여지가 있다. 개인적으로 중고폰을 선호하지 않으므로 이만 넘어가도록 하겠다.

 

3. 알뜰 요금제 장점 & 하는 법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자.  작년부터 사용 중인 U+ 알뜰 모바일 유심 통화 마음껏 데이터 7GB+이다.

 작년 개통했을 때 16,700원이었는데 조금 올라서 17,500원에 월 7GB, 전화/문자 무제한이다. 가격 부분은 확실히 만족 중이다. 

 

 요금제 선택 팁이 있다면 전화, 문자는 무조건 무제한으로 하는 게 좋다. 전화 200분 요금제 사용 시 200분 이상 사용하면 추가 요금이 살벌하게 나온다. 필자도 첫 달에 다른 요금제 사용하다가 기본요금보다 더 많은 추가요금을 납부했다. 마음과 통장 잔고의 안정을 위해서라도 무제한이 필수다.(데이터도 같은 맥락에서 무제한 요금제를 추천한다.)

 

 프로모션 때 바꾸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요금제 이용이 가능하다. 알뜰폰 초창기에는 정말 획기적인 요금제들이 많았는데 요즘은 가격이 평준화된 느낌이다. 필자 같은 경우 프로모션으로 신세계 상품권 15,000원을 받았다. 한 달 요금이 16,700원인 것을 감안하면 꽤나 혜자스러운 프로모션이다.

 

 알뜰폰 개통 순서

1. 유심칩 구매 - 편의점이나 택배를 이용해 원하는 통신사의 유심칩을 구매

2. 유심칩을 받으면 사이트에 들어가 유심을 등록하고 개통

3. 유심칩 교체

 

 컴퓨터로 쉽게 개통이 가능하다. 평일 기준 30분이면 충분히 개통이 가능하다.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기 전에는 품질에 대한 의문이 있었다. 하지만 이전 통신사인 KT와 비교할 때 통화품질과 데이터 속도에 있어 거의 차이가 없다. 

 

 

알뜰폰 요금제, 휴대폰 비교해도 역시 U+알뜰모바일

휴대폰 순가입자 1위 U+ 알뜰모바일에서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해 보세요. 실속파를 위한 알뜰 요금제도 역시 U+알뜰모바일.

www.uplussave.com

 

100만 고객의 선택! 대한민국 1등 알뜰폰, kt M모바일 공식 다이렉트몰

2nd 디바이스 당신의 2nd Device를 위해 데이터는 넉넉하게, 가성비는 확실하게

www.ktmmobile.com

 

요금제

휴대폰 SK 7mobile만의 새 폰같은 프리미엄 중고폰 바른폰S, 학생들을 위한 공부폰, 원하시는 휴대폰을 찾아보세요.

www.sk7mobile.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