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리 알아두었다면 좋았을 텐데../생활 정보

아보카도 영양, 칼로리, 효능, 부작용, 부작용 줄이는 방법

by 안녕쿠키 2022. 12. 2.
반응형

아보카도 영양, 칼로리, 효능, 부작용, 부작용 줄이는 방법

아보카도 모르고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어요.

흔히들 아보카도를 슈퍼푸드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아보카도에는 독성물질이 존재해서 많이 먹으면 탈이 날 수 있고 심하면 병원 신세를 질 수 도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아보카도의 영양, 칼로리, 효능, 부작용과 부작용을 줄이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영양 & 칼로리

아보카도 1개 (씨 제외 140g 기준)에 포함된 영양 성분입니다.

 

266kcal
단백질 9g
지방 11g
탄수화물 9g
섬유질 11g 
칼륨 630mg
비타민 E 98mg 

아보카도 효능

1. 풍부한 영양 성분
아보카도는 단일 불포화 지방과 비타민 E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엽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또한 다른 과일보다 더 많은 수용성 섬유질을 공급하고 철, 구리 및 칼륨을 포함한 많은 유용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요.

2. 심장 건강
아보카도는 지방 함량이 높으며 이중 60%가 단일 불포화 지방으로, 연구에 따르면 단일 불포화 지방은 심장병을 예방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륨, 엽산 및 섬유질이 풍부해 심장 및 심혈관 건강에 좋아요.


3. 콜레스테롤 저하
아보카도에서 오일은 불포화 지방의 일종인 올레산과 리놀레산을 함유합니다.  불포화 지방은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4. 식욕 조절
몇몇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의 지방과 섬유질 함량이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포만감 유지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식욕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겠네요.

5. 눈 건강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루테인, 지아잔틴, 카로틴뿐만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아보카도 부작용

1. 구토 및 피부 발진

아보카도 과민증(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구토, 피부발진, 편두통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세가 생기면 곧바로 병원에 가세요.

 

2. 임산부 악영향

임신을 하신 분들은 아보카도의 섭취를 줄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모유 생산량을 감소시키고 유선을 손상시키는 부작용이 존재한다고 하네요.

3. 간 손상

아보카도는 간이 좋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바로 아보카도가 함유한 (에스트라골) estragole과 아네톨 (anethole)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이 두 성분이 간 손상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4. 좋은 콜레스테롤 감소

앞서  아보카도의 장점으로 콜레스테롤 감소를 알려드렸는데요. 하지만 과다 섭취 시 체내에 필요한 콜레스테롤 마저 감소하여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부작용 줄이는 방법

익히지 않은 아보카도는 독성이 있으므로 익혀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익히지 않고 섭취 시 알레르기, 쇼크, 두드러기 등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양을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1일 권장섭취량은 0.5~1로 70~140g 정도가 적당합니다. 껍질이나 씨에 독성분이 많으므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겠네요.

[다이어트 필수 정보]의외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7가지 음식!

와인의 색에 따른 분류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로제 와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