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퀴즈/🔥상식 퀴즈 모음

"가장 성공적인 의약품이 뭐지?" - 대학생을 위한 상식 퀴즈 모음!

by 안녕쿠키 2023. 4. 7.
반응형

스물일곱 번째 상식 퀴즈

오늘도 재미있는 퀴즈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유익한 문제들을 어려운 문제부터 쉬운 문제까지 다양한 난이도로 준비했습니다.

재밌게 풀어보시고 정답도 확인해 보세요! 

 

 

상식 퀴즈 시작!

[1번] 이 약은 아세트아미노펜과 마찬가지로 일반적으로 두통, 치통, 생리통 등의 통증 완화와 열 해소에 사용됩니다. 또한 혈전 예방을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가장 성공적인 의약품으로 평가되는 이 약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아스피린

[2번] 이 동물은 주로 아침과 저녁에 활동하며, 사람이 가까이 다가가면 뒷다리를 쭉 뻗어 위협합니다. 또한 몸빛의 변화로 감정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이 동물은 검은색과 백색의 몸빛을 지닌 동물로, 명확한 꼬리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크기는 대략 60 ~ 90 cm입니다. 이 동물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큰 도롱뇽

[3번] 이 천체는 환상적인 반지로 유명합니다. 지름은 지구의 9배, 질량은 지구의 95배에 달하며, 지구로부터 약 14억 km 떨어져 있습니다. 이 천체는 바람이 아주 세고, 60m/s 이상의 바람이 불어난 적도 있습니다. 또한 이 천체는 태양계에서 가장 많은 위성을 가진 행성 중 하나입니다. 이 천체는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토성

[4번] 이 독립운동가는 3.1 운동 이후 한국의 독립을 위해 싸웠습니다. 일제강점기에 감옥 생활을 거쳤으며, 대한민국 임시정부에서 차관으로 활동했습니다. 또한 이 분은 1948년 대한민국 재건의 역할을 맡아서 새로운 정부의 수립을 위한 일에 힘썼습니다. 이 독립운동가는 누구일까요?

더보기

[정답] 김구

[5번] 이 동물은 물가에 서식하는 포유류입니다. 물갈퀴가 발달해 있어서 물속에서 민첩하게 움직일 수 있으며, 물고기, 갑각류, 연체동물 등을 먹습니다. 또한 이 동물은 물속에서 숨쉬기 위해 물 밑에서 거품을 만들어내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동물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수달

[6번] 이 용어는 경제학에서 사용되는 개념으로, 선택한 대안의 가치를 나타냅니다. 즉, A 대신 B를 선택하면 A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잃게 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대학생이 직업을 선택할 때, 공부할 때 보내는 시간은 선택한 직업에서 벌게 될 급여를 포기하는 '이 것'이 됩니다. 이 용어는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기회비용

[7번] 이 용어는 시장에서 판매되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가격이나 수요와 공급량이 변동할 때, 시장이 이러한 변동성을 조절하면서 자연스럽게 균형 상태로 돌아가려는 경향을 가지고 있다는 이론입니다. 이 용어는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시장 메커니즘

[8번]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책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성경

[9번] 이탈리아의 수도는 어디일까요?

더보기

[정답] 로마 (Rome)

[10번] 멕시코의 수도는 어디일까요?

더보기

[정답] 멕시코시티 (Mexico City)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