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퀴즈/🔥상식 퀴즈 모음

"지구 대기 중 가장 가벼운 기체인 원소는?" - 대학생을 위한 상식 퀴즈 모음.zip

by 안녕쿠키 2023. 4. 18.
반응형

스물여덟 번째 상식 퀴즈

오늘도 퀴즈를 풀러 오셨군요!

다양한 분야의 유익한 문제들을 준비했으니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즐겁게 풀어보세요.

정답도 함께 확인해 보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상식 퀴즈 시작!

[1번] 이 힘은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힘 중 하나로, 지구상 모든 물체에 작용합니다. 이 힘의 크기는 물체의 질량에 따라 결정되며, 두 물체 간의 거리에 따라 감소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중력

[2번] 모든 생물은 이것을 가지고 있으며, 유전 정보를 담고 있는 분자입니다. 이것은 양쪽으로 각각 염기서열이 있는 이중 나선형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이것은 아미노산 서열을 결정하는 유전 정보의 전달에 관여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DNA

[3번] 이 화학 원소는 원자번호 11을 가지며, 식용소금의 주 성분 중 하나입니다. 또한, 이 원소는 높은 반응성으로 알려져 있어 공기 중에서는 금방 산화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나트륨 (Na)

[4번] 이것은 분자 구조에서 하나 이상의 유기 공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표면장력을 낮추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 화합물입니다. 일반적으로 세제, 비누 등의 생활 용품, 그리고 농약, 의약 등의 산업 분야에서도 사용됩니다. 이것은 무엇인가요?

더보기

[정답] 계면활성제

[5번] 발명품이나 창작물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보호하고 특정 기간 동안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특허

[6번] 여성이나 남성이 입을 수 있는 일본의 전통 의상으로, 보통 명절이나 결혼식 등의 특별한 날에 입습니다. 몸에 꼭 맞는 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머리에는 염장이라는 머리장식을 함께 착용합니다. 이 의상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기모노

[7번] 18세기에 살았던 이 인물은, 국부론(Wealth of Nations)과 도덕 이론과 감각(Moral Sentiments and Sense) 등의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이 인물은 경제학, 윤리학, 철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였으며, 자유주의와 자본주의를 대표하는 인물 중 하나입니다. 이 인물은 누구일까요?

더보기

[정답] 애덤 스미스 (Adam Smith)

[8번] 파라오로 유명한 이집트의 수도는 어디일까요?

더보기

[정답] 카이로 (Cairo)

[9번] 지구 대기 중 가장 가벼운 기체인 이 원소는 무색, 무취, 비활성 기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원소는 높은 열전도성과 열화학적 안정성을 가지고 있으며, 수소 이후 두 번째로 많이 존재하는 원소입니다. 이 원소의 원자 번호는 2이며, 기호는 He입니다. 이 원소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헬륨

[10번] 지구의 껍질에서 두 번째로 많이 존재하는 이 원소는, 대부분의 미네랄과 광물 및 모래에서 발견됩니다. 이 원소는 넓은 온도 범위에서 안정적인 화학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반도체 산업에서 광학적 소자를 만드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이 원소의 원자 번호는 14이며, 기호는 Si입니다. 이 원소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더보기

[정답] 실리콘

 

728x90